라이프

Card image
라이프
서울시 3월부터 '내장형 동물등록' 비용 지원

서울시 내장형(마이크로 칩) 동물등록 지원사업은 내장형 동물등록제 활성화를 위하여 2019년부터 서울시와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 서울시수의사회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내장형 동물등록이란? 동물등록 방식 중, ‘내장형 동물등록’은 쌀알 크기의 무선식별 장치(마이크로칩)를 동물의 어깨뼈 사이 피하에 삽입하는 방식입니다. 동물 체외에 무선식별 장치를 장착하는 ‘외장형 등록방식’에 비해 무선식별장치의 훼손, 분실, 파기 위험이 적습니다. 또한, 반려동물이 주인을 잃어버린 경우 체내 삽입된 칩을 통해 쉽게 소유자 확인이 가능하므로, 빠르게 주인을 찾는 데 효과적입니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민이 기르는 모든 반려견과 반려묘가 지원 대상이며, 올 한 해 1만 3천 마리만 선착순 지원을 합니다.※2022년까지는 법적 등록 대상 동물인 반려견만 지원했으나, 올해는 시범 등록 추진 중인 반려묘도 지원합니다. 등록 비용은? 내장형 동물등록 비용은 4~8만원 수준이나 서울시 지원사업을 통하여 서울시민은 1만원에 내장형 동물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등록 장소는?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서울지역 내 410여개 동물병원에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시면 됩니다.사업참여동물병원은 ‘서울시 수의사회 콜센터( 070-8633-28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동물보호법에 따라 주택·준주택에서 기르거나,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의 개는 ‘등록 대상 동물’로 동물등록 의무 대상이나, 고양이의 경우 법적 동물등록 의무 대상은 아니지만 유실 방지를 위하여 동물등록을 권장합니다.

2023. 03. 02

Card image
라이프
화재안전 지킴이 화재경보기 설치 및 관리요령

화재경보기는 화재 발생 시 발생되는 열, 연기, 불꽃 등을 가장 최초로 화재를 감지하는 설비입니다. 화재경보기의 설치와 관리부터 화재경보기가 울린 후 안전하게 탈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재경보기 설치 배터리로 작동하는 알람을 설치하려면 드릴과 드라이버만 있으면 됩니다. 항상 제조업체의 설치 지침을 따르십시오. 유선 알람은 자격을 갖춘 전기 기술자가 설치해야 합니다. 유선으로 연결된 모든 연기 경보기는 서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하나의 경보기가 활성화되면 모든 경보기가 울립니다. 각 침실에 화재경보기를 설치하십시오. 창문, 문, 통풍구 또는 천장 선풍기에 너무 가까이 화재 경보기를 설치하지 마십시오. 화재경보기를 설치할 위치에 대해 질문이 있는 경우 지역 소방서에 문의하십시오. 많은 부서에서 가정 화재 경보기 검사를 무료 또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실시합니다. 화재경보기 관리 독립형 배터리 전원 알람이 있는 경우 한 달에 한 번 테스트하고 1년에 한 번 배터리를 교체하십시오. 가족 모두가 알람 소리를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연기 경보기의 어떤 부분도 페인트 칠하지 마십시오. 알람을 청소할 때 제조업체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먼지와 이물질은 일반적으로 진공 청소기 부착물을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정 화재 대피 계획 화재경보기가 울린 후 가정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탈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2분밖에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National Library of Medicine에 따르면 가정의 23%만이 화재 대피 계획을 가지고 있고 실행했습니다.모든 사람이 가정 화재 탈출을 계획하고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불타는 집에서 빠르게 탈출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성인, 어린이 및 장애인이 포함됩니다. 보행기나 휠체어를 사용하는 경우 모든 출구를 확인하여 출입구를 통과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보행기, 스쿠터, 지팡이 또는 휠체어를 침대/잠자는 곳 옆에 두어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안경, 휴대전화, 손전등을 침대/수면실 옆에 두어 비상시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시각 장애인이나 맹인의 경우 화재경보기 소리가 비상시 방향 감각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는 알람 소리로 탈출 계획을 연습하고 여분의 소음으로 연습하십시오.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비상시 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계획에 동의하십시오. 아파트나 고층 주택을 찾을 때는 자동 스프링클러 시스템이 있는 주택을 찾으십시오. 인지 장애가 있는 사람의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 및 지역 소방서와 협력하여 필요에 맞는 계획을 세우십시오. 다가오는 봄철(3~5월)은 겨울철 다음으로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계절입니다. 소방청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봄철 화재는 총 5만4천485건 발생했으며, 2천743명의 인명피해(사망 458명·부상 2천285명)를 내 겨울철 다음으로 피해가 컸습니다. 재산피해는 1조4천208억원으로 전 계절의 32.9%로 가장 많았습니다. 화재경보기는 저렴한 비용과 간단한 설치로 위급한 화재 상황에서 나와 가족 및 주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2023. 02. 22

Card image
라이프
탈모를 부르는 습관 vs 탈모 예방에 좋은 습관

탈모는 유전적 영향등 많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지만, 생활습관은 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탈모 예방과 관리를 위해 좋은 생활습관과 나쁜 생활습관을 알아보겠습니다. 탈모를 부르는 나쁜 습관 1. 과도한 음주와 흡연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모발과 전반적인 건강에 해롭습니다. 2. 불규칙한 식사와 과식 불규칙한 식사와 과식은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3. 운동 부족 운동 부족은 전반적인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부적절한 헤어 케어 거친 헤어 제품 사용, 과도한 헤어 컬러링, 헤어 스트레이트너의 남용은 모발 손상 및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탈모를 예방하는 좋은 습관 1. 규칙적인 생활 패턴 유지하기 규칙적인 생활 패턴은 건강한 머리카락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식사, 운동 등이 포함됩니다. 2.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 섭취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머리카락을 유지하고 성장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을 공급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정육, 두유, 두부 등),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녹색 잎채소,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견과류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3.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탈모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탈모를 예방하려면 일상 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요가나 명상, 운동, 독서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적절한 머리카락 관리 머리카락을 자주 감거나 드라이기, 고데기 등을 자주 사용하는 것은 탈모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온도 조절이 가능한 드라이기를 사용하고, 머리를 감길 때는 너무 빡빡하게 감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2023. 02. 17

Card image
라이프
헤어진 결심, 신년 계획 다시 세우기

2023년 계묘년이 한달 지난 지금 계획한 새해 목표를 잘 지키고 있으신가요? 운동, 다이어트, 자기계발, 금연, 공부, 여행 등 많은 사람들이 신년 목표를 세우고는 하지만 대부분이 이를 지키지 못합니다. UCLA 임상심리학 연구진 연구결과 통계에 따르면 자신의 결심을 지키는 사람은 8%에 불과하고 92%의 실패자 중 25%는 시작도 안한다고 합니다. 갑작스런 변화는 우리 뇌와 몸은 스트레스 상태로 인식합니다. 그래서 작심삼일로 끝나고 원래의 생활 패턴으로 돌아갑니다. 2023년 결심한 계획과 멀어졌다면 자신의 목표 달성을 하는 사람들의 특징 10가지를 살펴보고 자신의 계획을 점검하고 다시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1. 구체적인 목표 설정 목표 설정 및 해결은 일반적으로 단거리 달리기보다 마라톤에 가깝습니다. 20Kg 감량, 꿈의 직업 찾기 또는 세계 여행과 같은 결심이 큰 것일 때 압도당하고 포기하기 쉽습니다. 결심을 실제로 달성하는 사람들은 매우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작은 목표를 설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의 결심이 더 건강하게 먹는 것이라면 매일 아침 식사로 과일과 야채를 먹는 것이 작은 목표일 수 있습니다. 목표가 운동이라면 퇴근 길 30분 걷는 것부터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2. 타당한 이유를 설정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보다 내가 나에게 기대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주 사소한 이유와 목표도 상관 없습니다. 목표를 완료 하였을 때 나에게 어떤 변화가 왔을지 생각해보고 실천에 옮기세요. 3. 진행 상황 기록 진행 중인 자신을 보지 못하면 목표에 계속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성공과 도전을 정기적으로 기록하면 결심을 지키는 데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지에 생각을 적거나 간단한 일정표를 유지하면 여정의 현재 위치를 평가하고 그에 따라 노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인내와 끈기 우리는 살면서 신체, 감정 사이클이 변화 합니다. 어떠한 일 때문에 결심과 멀어진 기간이 생겼더라도 자신에게 용서를 하고 누구에게나 이런 기간이 존재 한다는 것을 생각하세요. 5. 목표 달성을 위한 시간표 작성 갑작스런 일정, 회식, 데이트 등 여러가지 이유로 우리는 종종 결심들과 멀어지고는 합니다. 당신의 결심을 위해 시간표를 작성하고 일정대로 행동해보세요. 6. 주위 사람과 함께 같은 결심을 가진 주위 사람이 있나요? 비슷한 목표를 가진 사람과 함께 하는 건 목표 달성에 큰 힘이 됩니다. 자신과의 약속보다 타인과의 약속을 지킬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다만 그 사람이 신뢰 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겠죠? 7. 예산 편성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취미 생활을 목표로 설정하였다가 지금 부담이 된가요? 그렇다면 비용이 작게 들거나 아예 돈이 필요 없는 목표로 바꿔 설정해보세요. 운동으로 골프 하기가 취미였다면 달리기, 등산으로 바꿔 보는 건 어떨까요? 8. 속도를 천천히 1년 혹은 지속적으로 나의 결심을 지킨다고 생각하고 너무 조급해 하지 마세요. 결심을 지키고 고수하는 사람들은 마음의 속도를 늦추고 지속하는 것에 집중합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단거리가 아닌 마라톤을 한다고 생각하세요. 9. 스스로에게 보상 보상없이 열심히만 한다는 건 재미가 없습니다. 결심이 다이어트라면 목표 달성 시 내가 원했던 작은 선물을 하는 건 어떨까요? 구간별 보상을 설정하고 조금씩 자신을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10. 주위에 널리 알리기 우리는 주변 사람들 때문에 다시 나쁜 습관으로 빠지기 쉽습니다. 내 결심이 금연이라면 흡연자 들에게 알려 담배의 유혹에서 멀어진 다거나 결심이 금주라면 음주 모임에 초대 받지 않는 것 만으로도 실패 예방에 아주 큰 힘이 됩니다. 직장 동료들과 퇴근 후 치맥같은 유혹에 과감히 거절 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2023. 01. 30

라이프
설 연휴 귀성길 자동차 안전 체크리스트

전국적으로 영하의 ‘강추위'가 설 연휴까지 이어질 가운데 연휴간 장거리 운행에 앞서 나와 가족의 안전 운행을 위한 몇가지 차량 안전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립니다. 1. 차량 기본점검 자동차 검사를 한지 오래 되었거나 운행을 장기간 안했을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나 카센터에서 전문가에게 차량 점검을 받으세요. 2. 배터리 점검 추운 온도에서 자동차는 엔진을 시동하기 위해 배터리에서 더 많은 전류를 필요로 합니다. 추운 아침에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지역 자동차 수리 시설에서 배터리 부하 테스트를 실행하여 배터리가 건강한지 확인하십시오. 주의할 수 있는 다른 항목으로는 금이 가거나 부식된 배터리 케이블 및 단자가 있습니다.배터리는 소모품이므로, 교체한지가 오래되었다면 더 추워지기 전에 미리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권장하는 교체 주기는 약 3년입니다. 3. 와이퍼 및 워셔액 점검 많은 운전자들이 폭설 시 앞유리 와이퍼를 교체해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한다고 합니다. 큰 눈보라가 닥쳤을떄 안전 운행을 위하여 상태를 미리 체크하세요.앞유리에 얼음, 눈, 염분 및 진흙이 없도록 하려면 와이퍼액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결 방지 워셔액이 더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얼음 축적을 방지하기 위해 고무 클래드 블레이드를 권장합니다. 4. 타이어 검사 타이어의 남은 트레드 수명, 고르지 않은 마모 및 커핑에 대해 타이어를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측면에 베인 곳과 흠집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에서 운행하는 경우 스노우 타이어를 고려하세요.겨울 조건에 대비하여 타이어에 공기압이 적절하게 채워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운 날씨는 타이어의 공기압을 10도당 약 1 PSI로 떨어뜨려요. 5. 엔진 오일 교체 엔진 오일 교체 주기는 차량 마다 다릅니다. 한국소비자 보호원 조사결과에 따르면 일반차량은 보통 6,100km, 택시는 10,000km 주행 후 엔진오일을 교체한다고 해요. 엔진 오일을 교체한지 오래 되었다면 제조사가 권장하는 교환주기와 엔진오일을 선택하여 교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6. 조명 테스트 안개가 끼는 상황에 대비하여 차량의 조명이 흐려렸거나 방향지시등과 비상등이 자동차 앞과 뒤 모두에서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평소보다 빛이 적게 나온다면 전구나 전선을 교체해야 할 때일 수 있습니다. 7. 안전운행은 필수 겨울철 눈길, 빙판길 운전은 운전경력이 많은 베테랑 운전자에게도 항시 위험이 찾아올 수 있는 구간이므로 방어 운전을 하는 게 좋습니다. 차량간 안전거리 유지와 규정 속도를 준수 하세요.

2023. 01. 18

Card image
라이프
전립선암 예방 및 개선 방법

남성의 적, 전립선암 전립선암은 국내 남성 암 발병률 4위에 해당할 만큼 발병률이 높은 암입니다. 특히 특유의 증상이 없고 암이 진행될수록 전립선비대증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전립선비대증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이상 증상이 생긴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또한 전립선암은 발병 초기 뚜렷한 자각 증상이 없으므로 조기 발견을 위해선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전립선암 검진을 받지 않는 남성들 전립선암, 검사받은 적 있습니까? 40대 이상 성인 남성 600명 대상 자료 출처 : 대한비뇨기종양학회 전립선암은 국가 검진에 없기 때문에 스스로 검진을 받아야 하지만, 증상이 없다거나, 건강하다고 생각하거나, 국가 검진에 포함된 줄 알고 검사를 받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게다가 전립선암은 초기 뚜렷한 자각 증상이 없기 때문에 암이 진행되고 발견하는 경우가 많아요. 전립선암은 초기 발견 시 100%가 넘는 생존율을 보여주지만, 원격 전이 시에는 생존율이 50% 이하로 떨어지므로 검진을 통한 초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전립선암의 요약 병기별 생존율과 환자분율 구분 5년 상대 생존율 환자분율 국한 102.1% 53.0% 국소 99.2% 24.3% 원격 45.7% 10.1% 모름 92.7% 12.5% 국한 : 암이 발생한 장기를 벗어나지 않음 국소 : 발생한 장기 외 주요 장기, 인접 조직 또는 림프절 침범 원격 : 발생한 장기에서 멀리 떨어진 다른 부위에 전이 자료 출처 : 자료 출처 : 국가 암등록통계(2019) 40대 이상이라면 PSA 검사를 받으세요 대한비뇨기과학회는 가족 중 전립선 암 환자가 있다면 40세부터, 가족력이 없더라도 50세부터는 매년 정기적으로 PSA(전립선특이항원) 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어요. PSA 검사는 대표적인 전립선암 검사 방법의 하나이며 전립선암뿐만 아니라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까지 알 수 있습니다. PSA 검사는 40세가 넘으면 보험이 적용되어 1만 2천원 정도의 가격이며, 보험 적용이 되지 않더라도 3만원 수준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 ① 정기적으로 검진받으세요 농약, 코크스, 유기용제, 방사성물질, 금속성 먼지 등에 노출되는 직업, 신체 활동이 적은 직업, 전신에 진동이 전달되는 직업은 전립선암 발생을 증가시키는 경향이 있어요. 해당 직업에 종사한다면 전립선암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② 동물성 지방은 피하세요 동물성 지방은 전립선암 발병에 큰 영향을 미쳐요. 반면 비타민과 칼슘, 마그네슘, 셀레늄 같은 미세영양소들은 항산화제 역할로 암 예방에 기여합니다. 동물성 지방이 많은 육류는 적게 먹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 신선한 과일과 채소, 콩류 등을 적절히 섭취해주세요. ③ 빨간 토마토와 노란 카레를 드세요 토마토엔 전립선암의 위험을 낮추는 대표적인 성분인 라이코펜이 많아요. 일반 토마토보다 토마토케첩, 토마토소스 등 가공식품에 항암 성분이 더 많은데요. 가공식품은 라이코펜이 더 많은 완숙 토마토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카레의 노란 색소로 사용되는 커큐민도 전립선암의 발생과 전이를 막는 데에 효과적이에요. 참고 자료 : 대한비뇨기종양학회, 대한비뇨기과학회

2023. 01. 11

Card image
라이프
심장질환 예방 및 개선 방법

돌연사의 원인 중 90%는 심장질환 예측 증상을 확인해보세요 돌연사란 일반적으로 일상생활을 하던 건강한 사람이 증상 발현 후 수 시간 내에 사망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돌연사의 원인 중 대부분은 심장질환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히 심근경색은 평소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도 발병하면 병원 도착 전 환자의 30% 이상이 사망하는 무서운 질병이에요. 돌연사 전 예측 증상 갑작스러운 압박감, 충만감, 쥐어짜는 듯한 느낌의 가슴 통증 가슴 중앙부에서 어깨, 목, 팔 등으로 전파되는 가슴 통증 머리가 빈 느낌, 실신, 발한, 호흡곤란 등을 동반한 가슴 불쾌감 스트레스(육체 활동이나 정식적 흥분 등)에 의해 생기고 휴식이나 안정에 의해 소실되는 가슴 통증 심장이 매우 빨리 뛰거나 불규칙하게 뛰는 경우 원인 없는 실신 돌연사 환자 상당수가 돌연사 발생 수일 또는 수주 전에 위와 같은 증상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난생처음 위와 같은 증상을 경험 했을때는 바로 심장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야 해요. 심장 초음파 검사도 건강보험이 적용돼요 심장 초음파 검사는 심장의 크기, 기능, 구조, 벽 판막 등의 다양한 정보를 통해 여러 심장질환 진단이 가능해요. 검사 시간은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연 1회 경과 관찰이 필요한 경우나 19세 미만의 아동, 수술 전 심장 기능 확인이 필요한 고위험군은 2021년 9월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검사비가 많이 저렴해졌어요. 다만 무증상, 저위험 환자는 건강보험 적용이 안 됩니다. 급여확대 이후 환자 본인부담금 변화 `21년 상급종합병원 기준 진단 경흥부 단순 일반 전문 보험적용 이전(비급여 관행가) 15만8,365원 23만7,500원 29만2,016원 *회사별 손해율에 따라 약간의 보험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료 출처 : 직업 급수 1급 실손의료비 보험료(2021.11 A손해보험사 기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 ① 반드시 금연하세요 담배의 유해성분들은 혈관수축 작용과 혈압을 상승시킵니다. 이런 현상은 심장을 평상시보다 무리하게 뛰게 만들고 평소보다 많은 산소를 필요하게 만들고 자주 반복되면 관상동맥혈류 이상 반응과 심장 근육 세포의 능력 저하로 이어져요. 이로 인해 부정맥이나 심근경색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싱겁게 드세요 고혈압은 심장질환의 주요 위험인자로 짜게 먹는 습관은 혈압을 높여 고혈압을 유발해요. 찌개류나 고추장, 된장, 김치 등의 음식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찌개를 먹을 땐 국물보단 건더기 위주로 섭취하세요. ③ 만성질환을 관리하세요 만성질환(고혈압, 고지혈증, 당뇨)은 심장질환의 주요 위험인자예요.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으로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게 중요합니다. 현재 만성질환이 있다면 꾸준히 약을 먹으면서 관리해주세요. 참고 자료 : 대한심장학회

2023. 01. 10

Card image
라이프
치매질환 예방 및 개선방법

보건소에서 무료로 치매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어요 2020년 기준 65세 이상의 노인 약 813만 명 중 치매 환자가 84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명 중 1명 이상에게 치매가 발생한다는 뜻이죠. 유병률은 높은 편이지만 조기에 치매를 발견해 적극적으로 관리한다면 진행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만 60세 이상이라면 보건소에서 무료로 치매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진단받는 것을 추천해요. 해당 검사에서 ‘인지 저하’로 판정되면 협약 병원에서 보다 정확한 진단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 ① 두뇌 활동을 많이 하세요 책을 읽거나 글을 쓰는 활동은 뇌세포를 자극해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춥니다. 매일 일기를 쓰거나 바둑, 장기, 게임 등의 취미 활동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②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3종 세트를 정기적으로 체크하세요 고혈압, 당뇨, 비만 등을 진단받은 성인에게 치매가 나타날 확률이 더 높다고 해요. 20-79세에 제2형 당뇨를 진단받은 이력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1.46배, 46-64세에 고혈압을 앓게 된 사람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1.61배, BMI가 30kg/m² 이상으로 비만이 된 성인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1.6배 정도 치매 위험이 높게 나타나요. ③ 규칙적으로 운동하세요 규칙적인 운동은 뇌 혈류를 개선시켜 뇌세포의 위축을 막고 치매 발생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자주 바깥으로 나가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자료 : 중앙치매센터

2023. 01. 03

Top Top